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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의 목적

'윤리경영'이란회사경영 및 기업 활동에 있어 "윤리"를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모든 업무 활동의 기준을 디지털대성 윤리규범에 두고 투명하고 공정하며 합리적인 업무 수행을 추구하는 디지털대성의 기본경영 정신입니다.
나아가 우리는 법과 윤리를 준수하고 기업 본연의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디지털대성 경영원칙에 의거한 행동규법을 제정하고 모든 경영활동에서 임직원의 행동과 가치판단 기준으로 삼는다.

윤리경영 6대 원칙
  • 1. 고객존중경영

    고객존중, 고객에 대한 가치 제공, 고객과의 약속이행, 고객의 이익보호

  • 2. 준법경영

    법규의 준수, 자유경쟁시장 질서의 존중, 정당한 정보의 입수와 활용

  • 3. 협력회사 존중경영

    평등한 기회 제공, 공정한 거래, 상호 발전의 추구, 적극적인 업무 응대

  • 4. 청렴경영

    기본윤리 준수, 사명의 완수자기계발, 공정한 직무수행, 임직원 상호간의 선물제공 금지

    임직원 상호간의 금전거래 행위 금지, 직장내 성희롱 방지, 불법소프트웨어 사용금지

    안전 및 위험 예방 관리 철저, 임직원 상호 존중, 고객 및 사내 정보 유출 행위 금지

  • 5. 인재중시 경영

    임직원을 인간존엄으로 존중, 인재의 육성, 공정한 대우, 창의성 촉진

  • 6. 사회기여 경영

    합리적 사업전개, 사회발전에 기여, 환경보호

나아가 우리는 법과 윤리를 준수하고 기업 본연의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디지털대성 경영원칙에 의거한 행동규범을 제정하고 모든 경영활동에서 임직원의
행동과 가치판단 기준으로 삼는다.

고객존중경영

  • 1-1. 고객존중

    고객의 의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고객의 정당한 요구는 적극 수용하며 고객 만족을 모든 판단 및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한다.

    "고객이 있어 디지털대성이 존재한다"는 신념으로 친절하고 공정한 자세로 고객을 응대한다.

  • 1-2. 고객에 대한 가치 제공

    고객존중의 정신을 실천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현재 필요로 하는 가치를 찾아내어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며 요구에 맞는 최고품질의 상품과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속하게 제공한다.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는 우리 고객의 생산성과 품질, 기능성, 안정성, 환경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 1-3. 고객과의 약속 이행

    고객에게 진실만을 말하며 전화응대, 고객불만 및 건의사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며, 고객과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이행한다.

  • 1-4. 고객의 이익보호

    고객이 알아야 할 사실은 적극 공개토록 하며 고객의 재산은 회사자산과 동일하게 보호하고 무단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고객의 상품에 대한 요구에 신속히 응답하고 고객과 관련된 정보를 취득한 경우 누설하거나 타 용도로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고객의 불만 및 고객과의 분쟁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고객에 대한 과도한 비용부담 전가 등 부당한 처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한다.

준법경영
(법과 윤리를 준수한다)

  • 2-1. 개인의 존엄성과 다양성을존중한다.

    고객, 임직원 등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해 인종, 국적, 성별, 종교, 출신지역, 장애, 결혼여부 등을 이유로 한 불합리한 차별을 하지 않고 모든 사람의 기본적인 인권을 존중한다.

    적법절차 없이 국제기준 및 국가별 법정 최저 고용허용 연령 미만의 미성년자를 고용하지 아니한다.

    국제기준 및 국가별 법규를 고려하여 임직원의 고용 및 임금 조건을 합리적이고 정당하게 결정한다.

    업무특성 및 국가별 관련법규를 준수하여 임직원의 근무시간을 정하되 상호간의 동의 없이 연장근무를 강요하지 않는다.

    상사는 부하사원에게 회사규정 및 프로세스에 위반되거나 회사 및 업무와 무관한 작업을 수행하도록 부당한 지시를 하여서는 안되며, 정신적, 육체적인 강요에 의해 비자발적으로 업무에 임하게 하지 않도록 한다.

  • 2-2. 자유경쟁시장 질서의 존중

    국제기준 및 구각별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함으로써 자유롭고 공정하게 경쟁한다.

    정당하게 선의의 경쟁을 실천하며, 경쟁사와 상호존중을 기반으로 하는 경쟁활동을 추구하고, 경쟁사의 이익을 침해하거나 약점을 부당하게 이용하지 않는다.

    경쟁사와 생산, 가격, 입찰, 시장분할에 관한 담합을 하지 아니하며 담합을 목적으로 가격, 입찰, 고객, 및 판매지역 및 판매조건 등에 관해 협의하는 것을 금한다.

  • 2-3. 정당한 정보의 입수와 활용

    법규와 상거래 관습에 의하여 정당하게 정보를 입수하고 활용하며 또한 부당하게 외부에 누설하지 않고 경쟁사에 대한 비방이나 근거 없는 상호 비교를 하지 않는다.

    상호합의 없는 절차나 불법적인 방법으로 경쟁사의 기밀을 취득하는 행위를 삼가한다.

  • 2-4. 뇌물수수 금지

    외부 거래선 등 이해관계자로부터 뇌물 수수, 대가성 금품 수수, 직간접적인 일체의 부정부패 행위에 관여하거나 협력하는 것을 금지한다.

    이러한 부정부패 행위 위반 시 엄중한 조치를 실행한다.

  • 2-5. 정치에 개입하지 않으며 중립을 유지한다

    개인의 참정권과 정치적 의사표현을 존중하되, 회사 내에서는 조직분위기를 저해하는 일체의 정치활동을 하지 아니한다.

    회사의 자금, 인력, 시설 등을 정치적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금지한다.

협력회사 존중경영

  • 3-1. 평등한 기회 제공

    자격을 구비한 모든 회사에게 거래선 등록 및 선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부여하며 협력회사 등록 및 선정은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기준에 다라 수행한다.

  • 3-2. 공정한 거래

    모든 거래는 상호 대등한 위치에서 공정하게 이루어져야 하고 조건 및 절차에 대해 사전에 충분한 협의를 거치며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어떠한 형태의 부당 행위도 하지 않는다.

  • 3-3. 상호발전의 추구

    장기적으로 협력회사가 경쟁력을 갖추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혁신을 통하여 창출된 수익을 상호 공유한다.

  • 3-4. 적극적인 업무 응대

    직접 면담 또는 전화 통화 시 친절한 언행과 태도로 임한다.

    만일 협력회사와의 업무 진행 중 불만족 사례가 생길 경우에는 서비스 정신을갖고 정해진 업무절차에 따라 적극적으로 처리하며 협력 회사와의 약속은 반드시 준수하고, 내방고객을 장시간 기다리게 하지 않는다.

청렴경영
(청결한 조직문화를 유지한다)

  • 4-1. 기본윤리 준수

    모든 업무 활동에서 공과 사를 엄격히 준수한다.

    회사 공금이나 자산을 횡령, 유용, 절취하거나 경비를 변칙처리 하는 등 직위 및 직무를 이용하여 사적인 이익을 도모하는 일체의 부정행위를 금지한다.

    직무상 취득한 내부 정보를 유용하여 직접 거래하거나 타인에게 추천하는 등의 사적인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일을 하지 아니한다.

    회사와 개인의 이해가 상충하는 경우, 회사의 합법적 이익을 우선적으로 고려한다.

  • 4-2. 회사와 타인의 지적 재산을 보호하고 존중한다.

    회사내부의 지적 재산, 기밀 정보는 적절한 사전허가나 절차 없이 외부에 유출하지 아니한다.

    업무활동 중 취득한 정보는 사실에 근거하여 기록, 보고하고 회사의 지적재산으로 보관, 관리한다.

    외부나 지인과의 대화 및 통화 시 회사의 지적재산 보호규정을 준수한다.

  • 4-3. 건전한 조직 분위기를 조성한다.

    성희롱, 풍기문란, 폭력 및 사적인 부담을 주는 행위 강요 등 상하, 동료 간에 상호 불쾌감이나 피해를 주어 관계를 저해하는 일체의 언행을 하지 아니한다.

    직장생활에 필요한 기본예의를 지키고 불손한 언행이나 타 임직원을 비방하는 언행을 하지 않으며 학벌, 성별, 종교, 혈연, 출신지역 등에 따른 파벌 조성이나 차별 대우를 하지 않도록 한다.

    불법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는 안되며 정품을 구입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신의를 바탕으로 성실하고 상호 협조적인 공존공영의 노사관계를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인재중시 경영

  • 5-1. 임직원을 인간 존엄으로 존중한다

    회사는 임직원 개개인을 독립된 인격체로서 존엄하게 대하고 임직원은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일을 통해 긍지와 보람을 성취할 수 있도록 하며 정당한 방법으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제도 확립과 교육 지도에 필요한 조치를 강구한다.

    임직원을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로 육성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제도를 갖추고 이를 활성화시키며,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 5-2. 공정한 대우

    임직원의 능력과 자질에 따라 평등한 기회를 부여하며 공정한 기준을 적용하여 평가하고 정당하게 보상한다. 또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잇는 기회를 공평하게 제공한다.

    경영규범에 대한 건의 또는 위반사항이 감지된 경우 즉시 보고할 수 있도록 하며 법률고문은 이러한 보고자에 대한 비밀유지와 익명성을 보장하고, 건의나 고발에 따른 불이익이 일절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 5-3. 창의성의 촉진

    임직원의 독창적 사고와 자율적 행동이 촉진될 수 있도록 여건을 최대한 조성하며 장기적 관점에서 인재를 육성한다.

    특히 개인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상호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임직원이 자유롭게 제안, 건의하고 애로사항을 표시할 수 있는 성숙한 조직문화를 구성하도록 한다.

사회기여 경영

  • 6-1. 환경친화적 경영을 추구한다

    환경보호와 관련된 국제기준, 관계법령, 내부규정 등을 준수한다.

    제품의 개발, 생산, 유통, 판매 및 폐기의 모든 활동에서 환경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

  • 6-2. 합리적 사업전개

    국내외를 막론하고 해당지역의 사회적 가치관을 존중하여 사업을 수행한다.

    국민정서에 위화감을 조성하는 행위를 일절 행하지 않으며 건전한 기업 활동을 저해하는 부조리를 배격한다.

  • 6-3. 사회발전에 기여

    고용의 창출과 조세의 성실한 신고납부로 국가발전에 기여한다.

    교육, 문화 및 복지사회사업을 통해 칭찬 받는 기업시민으로써 책임과 의무를 다한다.

    임직원의 건전한 사회활동 참여를 보장하고 권장함으로써 사회발전에 공헌한다.

  • 6-4. 사업 파트너와 공존공영의 관계를 구축한다.

    사업 파트너를 상호 신뢰의 기반 위에서 고객만족이라는 공동가치를 추구하는 전략적 동반자로 인식한다.

    사업 파트너의 선정 시, 공정한 기준을 적용하고 차별하지 아니하며 사업 목적에 부합되는 파트너를 선정하기 위해 노력한다.

    합법적 지원을 통해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 등 공동의 발전을 추구한다.

    사업장의 안전과 임직원의 인권 존중 등 기업 활동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도록 사업 파트너에게도 적극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