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PR ROOM 소개 이미지

디지털대성의 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페이지 위치

home > PR ROOM > 언론기사

언론기사

내용보기
제목 경기도 초중고 시험 서술·논술형 문항 35% 이상 출제
등록일 2013/03/13 조회수 54
1. 고3 첫 학력평가 영어 B형 선택비율 85% [원문보기 : 연합뉴스]
13일 전국 고교 3학년 58만1천여명을 대상으로 시행된 올해 첫 전국학력평가에서 영어 B형을 선택한 비율이 85%인 것으로 나타났다.


2. A형 쉽게, B형은 작년 수능수준 출제 [원문보기 : 헤럴드경제]
13일 실시된 전국연합학력평가는 지난해 수능과 비교해 대체로 평이했으며 'A형은 쉽게, B형은 현재 난이도 수준'으로 출제됐다.


3. 대입 입사관전형 준비법 [원문보기 : 중앙일보]
새 학기가 시작된 지 벌써 2주가 지났다. 하지만 고3수험생들의 대학 진학 고민은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다. 올 한해 자신에게 맞는 대입 학습전략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방법은 바로 학교생활기록부(학생부)에 있다.


4. 수학 흥미 높여주는 도서 선택법 [원문보기 : 조선일보]
수학은 무엇보다 흥미와 자신감이 필수인 과목이다. 새 학년에 접어들어 난이도가 높아진 수학을 힘들어하는 초등학생들에게 문제집 대신 재미있는 책으로 흥미와 자신감을 붙여보자.


5. 전국 학원 심야교습제한 오후 10시로 통일 추진 [원문보기 : 연합뉴스]
정부가 전국 학원의 심야교습 제한시간을 오후 10시로 통일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지금은 학원 교습시간을 시·도 조례로 정하고 있어 지역에 따라 제한시간이 다르지만 이를 법률로 격상해 규제하는 방안이다.


6. 경기도 초중고 시험 서술·논술형 문항 35% 이상 출제 [원문보기 : 연합뉴스]
올해 경기도내 초중고교의 교과 지필고사에서 서술형·논술형 평가 문항이 전체 문항의 35% 이상 출제된다.

또 지난해 전국에서 처음으로 실시한 교사별 평가도 올해 확대된다.


다음글과 이전글
다음글 서울과학고 올해 신입생 한가지 전형으로 선발
이전글 3월 학력평가, 쉬운 A형 보다 어려운 B형 선택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