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PR ROOM 소개 이미지

디지털대성의 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페이지 위치

home > PR ROOM > 언론기사

언론기사

내용보기
제목 주의력장애 학생 뇌활동, 정상 학생과 달라
등록일 2013/02/26 조회수 125
1. [신나는 공부]선택과목 변경, 백분위 성적 오름폭에 따라 결정해야 [원문보기 : 동아일보]
"올해는 탐구과목 선정에 대해 고민하는 수험생이 지난해와 비교하면 20∼30% 정도 늘어난 것 같습니다."


2. '나는' 사교육 '기는' 공교육…교원평가제 최대 위기 [원문보기 : 노컷뉴스]
교원평가가 시행 4년째에 접어들었지만 학생이나 학부모의 시정요구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는 등 최대 위기를 맞고 있다.

공교육에 대한 불신을 틈타 사교육은 수요자 높이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키우고 있다.



3. 교과부, 새학기 맞아 3월부터 학원비, 불법 기숙학원 집중 단속 [원문보기 : 헤럴드경제]
교육과학기술부가 새학기 맞아 3월부터 전국 시도교육청과 함께, 학원가 불법 운영을 집중 단속한다. 이번 단속은 학원비 초과 징수 및 재수생만 가르치도록 돼 있는 기숙학원의 재학생 주말반 운영 등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4. 초중고 독도교육 10시간씩 받는다 [원문보기 : 매일경제]
충북 청주시에 있는 대성고 김흥식 교사는 한국지리 시간에 상당 시간을 할애해 독도 문제를 학생들에게 가르친다.

김 교사는 "학생들도 독도 문제를 다루면 수업시간에 좀더 집중하는 분위기다"라며 "전공 덕에 영토분쟁에 관심이 많아서 관련 동아리도 만들어 학생들과 함께 독도의 자연환경과 지정학적 문제를 더 깊게 연구하게 됐다"고 말했다.


5. 주의력장애 학생 뇌활동, 정상 학생과 달라 [원문보기 : 연합뉴스]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성향을 보이는 학습부진 학생의 뇌가 다른 학생과 다르게 활동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다음글과 이전글
다음글 A · B형 수능제도 때문에…올 의대입학 하늘에 별따기
이전글 새정부 교육 키워드는 ‘창의교육’ …사교육 열풍 부추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