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PR ROOM 소개 이미지

디지털대성의 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페이지 위치

home > PR ROOM >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보기
제목 제1회 독서지도교사 심화교육 실시
등록일 2005/05/02 조회수 10075
제1회 독서지도교사 심화교육 실시

2008학년도 대입개선안에서 독서 매뉴얼을 개발하여 교과별 독서 활동을 기록하도록 하겠다고 발표가 난 이후, 독서와 관련된 프로그램이 많이 개발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발맞추어
효과적인 독서교육과 함께 노련한 교사의 지도가 요구 된다.

이에 ㈜디지털대성은 교과 학습과 연계된 독서 활동을 통해 대학 논술고사까지 대비하는 독서 프로그램인 *<대성독서논술클럽 리딩게임(Reading Game)>의 ‘제 1회 독서지도교사 심화교육’을 오는 5월16일부터 6월 17일까지 주2회(수요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총45시간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독서지도교사 양성과정 수료자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이번 과정에는 다양한 독후활동, 문종별 글쓰기, 독서자료 분석과 관점잡기, 효과적인 독서전략, 교과연계 통합적 독서활동, 독서문제 아동의 지도방법 등의 과정을 교육한다.
또한 교수진은 심유미(대성독서.논술연구실장), 이은주(카톨릭대 우석독서교육연구소 실장), 김현애(한국독서지도연구회장, 덕성여대강사) 등 국내 우수 강사들이 대거 참여하여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요구되는 독서교육의 실제를 강의할 예정이다.

이미 지난 1월 24일부터 현재까지 독서지도교사 양성교육 입문과정을 3회에 걸쳐 실시한 바 있으며, 참가자의 88%이상이 실질적인 독서교육에 도움이 된다고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보여 이번 독서지도사 심화교육에 더 큰 기대를 걸고 많은 인원들이 참가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심유미 대성독서.논술연구소장은 “국내에 독서지도사에 대한 국가공인 자격증이 없는 상태에서 무엇보다 여러 양성기관이 많지만 부실화 될 위험이 있기에 그 교육내용에 대한 신뢰도는 큰 의미가 있다”며 “교과와 연계한 독서지도로 공교육을 보완할 수 있는 장점을 살려야 실질적인 독서교육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대성측은 앞으로 ‘대성독서논술클럽 리딩게임’ 프로그램에 맞게 독서교육지도 및 리딩게임 프로그램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독서지도사를 입문, 심화, 보수 3단계 교육과 함께 독서지도사 자격 검정시험을 거쳐 양성할 뿐 아니라 학원이나 교습소를 대상으로 독서클럽과 재택형으로 운영되는 홈독서클럽 등에 프로그램을 공급할 예정이며 현재 가맹모집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참고) 입시전문 교육업체인 ㈜디지털대성은 학생의 발달 단계를 고려해 교과 학습과 연계된 독서 활동을 통해 대학 논술고사까지 대비하는 독서 프로그램인 <대성독서논술클럽 리딩게임(Reading Game)>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독서교육의 전문가인 연구진들이 아이들의 발달 단계에 맞게 읽기 방법을 연구하여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특히 국내에 나와 있는 독서프로그램과 차별화 되는 것이 게임을 활용하여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해 폭 넓은 사고력과 창의력, 표현력을 기를 수 있게 했다는 점이다.

대성독서논술클럽 리딩게임의 특징은 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한 책을 통해 학습과제를 해결하고 읽기, 쓰기, 토론 등 활발한 참여 수업을 통하여 살아있는 독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유기적으로 구성하여 대입 논술고사까지 대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정보 활용 능력을 배양하며 이해력과 분석, 비판, 추리, 상상력 등의 종합적인 사고력을 향상시키고 정보와 분석에 의한 자기 주체성의 확립과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자기 표현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다.

가맹 문의) 597-1544 홈페이지) www.readinggame.co.kr
다음글과 이전글
다음글 강남 大成學院 인터넷 법·의대반 개설
이전글 어린이들이 존경하는 인물 1위 – 부모님 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