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PR ROOM 소개 이미지

디지털대성의 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페이지 위치

home > PR ROOM >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보기
제목 대성초등제넥스학원, 서술형 평가 및 일제고사 학업성취도 평가대비 자료제공
등록일 2005/08/26 조회수 9763
대성초등제넥스학원, 서술형 평가 및 일제고사 학업성취도 평가대비 자료제공

- 내신대비 평가시스템을 통한 개인별 맞춤학습

최근 서울시교육청은 서울시내 초등학교의 일제고사가 부활되고 학업성취도가 반영된 성적표를 나눠준다는 ‘서울학생 학력 신장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무엇보다 이런 흐름이 서울 지역뿐 아니라 전국으로 확산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제 초등 학생들도 성적을 두고 ‘경쟁’시대를 맞이하였고 학교에서 중간 및 기말 고사 등 학력평가(일제고사)가 8년 만에 사실상 도입되었다. 때문에 생활통지표도 서술형 평가에서 성적의 우열을 엿볼 수 있는 단계형 평가로 이루어진다.

이미 연계학습이 체계화된 ‘대성초등 제넥스학원(www.dsgenex.net 최진영 대표)’은 “大成學院이 만든 초등전문 종합학원”이라는 슬로건답게 초등3학년부터 실시하는 학력평가의 맥을 잡을 수 있게 서술형평가 및 일제고사 형식의 학업성취도 평가 예시문항을 분석하여 학습자료를 구성, 2학기 중간, 기말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또한 주간.단원평가와 월간평가의 결과에 따라 틀린 문제에 대해서는 유사문제를, 추가 발전학습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심화보충문제를 제공하는 평가시스템을 갖춘 개인별 맞춤학습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 개인별 맞춤학습은 평가에 대한 오답진단 및 클리닉, 개념재확인, 개인별 맞춤문제 제공뿐만 아니라 워크북으로 중요한 내용을 되짚어보는 확인학습 및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충학습이 가능하게 했으며 학년별, 단원별, 난이도에 의한 문항 분류 및 데이터 구축으로 제공되는 문제 은행까지 제공해 완전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학원은 일제 학력평가시험을 시행하겠다는 교육정책에 대비해 불안해 하는 학부모와 학생을 위해 초등학생 대상으로 전국단위의 학력진단평가를 2004년 11월부터 무료로 실시해 오고 있다. 그리고 수준별 반편성을 바탕으로 수준별 교재에 의한 정규수업을 실시, 주간.월간 및 전국 학력평가를 통해 학업성취도를 평가해 예비학습→정규학습→내신특강의 체계화된 시기별 학습시스템과 기초.응용.종합의 반복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효과의 극대화를 높일 수 있게 하고 있다.

현재 <대성초등 제넥스학원>은 ㈜디지털대성(www.ds.co.kr 대표 최진영)의 학원프랜차이즈로 ‘연계학습이 체계화된 초등 전문학원’이란 장점을 바탕으로 2003년 12월 성공적인 개원을 시작, 가맹학원 수가440여 개를 넘어서고 있으며, 초등1학년부터 예비 중학1학년에 이르기까지 개념이해, 창의력 등이 잘 반영된 과학적 학습 커리큘럼으로 탄탄한 실력을 갖출 수 있게 잘 디자인된 효율적인 학습 연계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41년 전통의 입시교육 전문기관으로 명성 높은 대성학원의 숙련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계되어 양적인 팽창보다는 교육분야에 오래 종사한 교육자를 기준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양질의 초등 전문 학원을 선정, 사후 관리까지 철저하게 함으로써 차별화된 초등 학원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게 디지털대성측의 설명이다.
다음글과 이전글
다음글 온라인교육업체, 9.7평가원모의고사 완벽가이드
이전글 맡겨봐!~ 논술,면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