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PR ROOM 소개 이미지

디지털대성의 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페이지 위치

home > PR ROOM >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보기
제목 ‘교과서를 만화로 만난다!’
등록일 2006/01/13 조회수 11123
‘교과서를 만화로 만난다!’

- <大成 초등 교과서만화> 출판기념이벤트 ‘메이플스토리14권’ 제공

초등 학생 때부터 공부하는 습관이 갖춰진 어린이가 훗날 중학생와 고등 학생을 거치면서 자연스럽게 우등생이 된다. 그 습관을 즐겁게 도와주는 색다른 방법은 없을까? 교과서를 만화로 만난다면 초등학생들이 즐겁게 학습을 익힐 것이다.

대성학원이 만든 초등 전문학원인 대성초등 제넥스학원에서는 메이폴스토리로 유명한 서울문화사(ds.jumps.co.kr)와 손잡고 교과서 내용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초등학생을 위한 신개념 학습만화서 ‘大成 초등교과서만화’를 오는 1월 중순에 출간한다. 출간 기념 이벤트로 각 학년별 1,000세트 한정해 인기리 판매되었던 ‘코믹 메이플스토리14’신간 1권을 특별선물로 제공하며 세트 구입시 할인하여 판매할 예정이다. (선착순 마감)

이 학습만화서는 초등학교 교과 과정의 핵심 내용을 학년별 수준에 맞게 만화로 재구성하여 기본 개념과 원리를 쉽게 이해해 공부에 재미를 붙여주는 예습.복습용 학습서이다. 연간 2회 발행하는 학기별 교재로, 초등 1~ 2학년은 국어, 수학, 슬기로운 생활. 바른 생활, 3~6학년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으로 제공된다. 그리고 단원별 또는 마당별로 10~20페이지 내외로 만화이야기가 나오고, 각 권 당 176~204페이지 정도로 구성하였다. 또한 현직 선생님들이 출제한 시험 적중률 높은 <스스로 평가하기>, <마무리 평가하기> 문제와 자세한 정답 풀이를 수록해 얼마나 내용을 이해하고 있는지 자신의 실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이 학습만화서는 반복 학습의 효과가 크다. 흥미로운 사건과 만화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톡톡 튀는 대사를 통해 여러 번 반복함으로써, 만화를 보는 것만으로도 학습 내용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게 특징이다. 만화 속의 캐릭터들은 학교나 가정 혹은 생활 주변에서 수많은 사건과 색다른 인물들과의 만남을 통해 그 나이에 어울리는 갈등을 겪고, 그 갈등을 스스로의 힘으로 해결해 가며 인격적인 교훈과 함께 사고력의 성장을 경험하게 되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이 학습만화서를 기획한 황종섭 컨텐츠개발실 이사는 “많은 시간을 학교와 학원에서 보내며 자칫 지적 능력 향상에만 매달림으로써 감성이 메마를 수 있는 요즘 아이들에게 학습만화서는 학습 능력은 물론 감성적 지능(EQ)까지 향상시키는 효과를 얻게 될 것”이며 “어린이의 특성상 글이 아닌 그림과 동작으로 표현된 책으로 학습함으로써 공간지각능력이 향상됨은 물론 다양성과 창의력을 요구하는 미래 세대로 성장시킬 수 있는 획기적이고도 새로운 개념의 학습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02-7999-196 )
다음글과 이전글
다음글 대성마이맥, 재학생 서울대반 목표달성 이벤트
이전글 대성학원이 제안하는 ‘초등생 특목고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