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PR ROOM 소개 이미지

디지털대성의 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페이지 위치

home > PR ROOM >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보기
제목 초등.중등 대상, 독서.논술 학부모설명회
등록일 2006/02/08 조회수 12749
초등.중등 대상, 독서.논술 학부모설명회

2008학년도 이후 입시에서 서울대는 통합교과논술을 실시하겠다고 발표한 이후 논.구술 비중이 커질 가능성이 높아졌다. 통합교과논술은 교과 간 지식을 통합하고 전이 시킬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고, 교과내용에 대한 숙달은 물론, 전과목에서 다루어지는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탐색이 요구된다. 이는 고등학교 시기보다 상대적으로 시간적인 여유가 있는 초.중학교 시기에 적절히 교육한다면 비판적 사고력의 신장을 기대할 수 있다.

통합적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대성의 교과연계 독서논술브랜드인 ‘대성독서논술클럽 리딩게임(www.readinggame.co.kr) (이하 리딩게임)’은 직영점인 서초본원에서 내신과 통합교과논술에 대비할 수 있는 ‘독서논술 학부모설명회’를 중학생 대상 14일, 초등학생 대상 15일 두 차례에 걸쳐 오전 11시 서초본원 대강의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독서논술 학부모설명회 강사진으로는 이영덕 평가실장(대성학원), 김정열원장(리딩게임 서초본원장)이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현재 리딩게임의 연구기관인 대성독서논술연구소에서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논술교재와 관련 서적개발은 물론 강의와 교육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그 동안 초등학교 대상 교과연계 독서.논술브랜드를 성공시키고 자기주도적 학습을 선도하며 이와 함께 중학교 교과 내용과 연계되는 핵심 테마를 중심으로 한 중학생 전문 논술프로그램 ‘대성중학파워독서논술’을 개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읽기, 토론, 논술’의 유기적 학습을 통한 종합적 언어사용능력발달을 촉진시키고 시사 쟁점 토론, 논술기본 소양학습, 핵심 논제 분석 등 실질적인 논술 대비에 주력하였다. 또한 수능 언어영역 및 논술 시험에서 제시되는 지문 분야를 포괄하는 독서자료 선정으로 수능 언어영역 및 논술시험에도 대비할 뿐만 아니라 비판적, 창의적, 논리적 사고력 및 표현력 배양을 통한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하게 구성하였다.
대성독서논술연구소측은 “ 단기적으로는 중학교 수행평가 및 서술형.논술형 주관식에서 고득점을 얻을 수 있도록 내신성적을 향상시키고, 장기적으로는 대입 논구술에 대비한 탄탄한 기본기를 다질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문의: 537-2975 )

* 참고: 리딩게임은 교과학습과 연계된 독서, 토론, 논술 통합프로그램으로, 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유발을 일으켜 자기주도적 학습이 이뤄지도록 지도하는 게 특징이다. 지난해 3월에 런칭하여 전국 326개의 독서클럽을 운영 중이다.
다음글과 이전글
다음글 제6회 독서지도교사 양성교육 모집
이전글 2006년 대성 전국대학 입시설명회 오는 18일, 25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