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PR ROOM 소개 이미지

디지털대성의 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페이지 위치

home > PR ROOM >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보기
제목 대성학원,‘대성초등 특목교실’ 사업설명회 오는 16일 개최
등록일 2006/01/29 조회수 9918
특목고 대비 초등교육 프로그램 개발

- 대성학원, ‘대성초등 특목교실’ 사업설명회 오는 16일 개최

대성학원은 ‘대성초등 특목교실’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대성초등 특목교실 사업설명회’를 오는 2월 16일 11시 대우센터 2층 컨벤션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 설명회에서는 명문대 입시성공의 선두주자로서 지닌 노하우와 신개념Bottom-up영어 학습법을 소개하는 시연회를 통해 특목고 대비를 위한 올바른 교육의 방법을 제시하게 된다.

이날 소개되는 특목교실 프로그램은 특목고나 자립형 사립고, 영재교육원 입학을 꿈꾸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3월 신학기 시작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이 교육프로그램은 중학과정이 시작되기 전에 초등과정에서 반드시 익혀야 할 영어, 수학, 논술 핵심과목의 기본학습, 선행학습, 창의력학습이 초등교육과정 특성에 맞게 구성되어 흥미롭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게 하였다.

대성초등 특목교실은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독서, 토론, 논술 및 서술형.논술형 문제풀이를 중점으로 하여 점차 비판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력이 될 수 있도록 고안된 과정중심의 교육내용에 따라 즐거운 수업과 숙제 및 평가관리를 통해 특목고 진학을 위한 기초가 되게 할 것이다. 또한 특목고 구술면접 전문가에 의한 강사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선생님들이 엄격한 심사를 거쳐 맡게 된다.
핵심과목의 구성을 살펴보면, 대성초등 특목영어, 대성초등 특목수학, 대성초등 특목독서.논술로 이뤄져 있다. (이하 과목별 ‘대성초등’ 생략)
특목영어는 미국 초,중,고 교사들은 물론 캐나다, 호주 영어권 국가에서 인정된 미국의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해 어휘, 짧은 표현, 문장 구현으로 이어지는 Bottom-up학습방법으로 구성하여 Reading, Grammar, Writing이 자연스럽게 이뤄지도록 하였다. 보다 현실적인 영어교육을 위해 특히 IBT경향에 맞춘 TOEFL Reading 학습을 병행하고 작문실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즉각적인 자동채점과 피드백을 반복적으로 제공한다.
특목수학은 수학의 흐름을 쉽게 이해하고 학습능력을 키워주는 선행학습, 응용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워주는 심화학습,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력을 키워주는 토론 학습으로 구성하여 입시의 기본기를 다지게 하였다.
특목독서.논술은 독서.토론.논술을 결합하여 독해력, 통합적 사고능력, 논리적 표현 능력을 길러 교과관련 주제 및 시사문제에 대해 깊이 탐구해 전략적 학습능력을 향상시킨다.

대성학원 관계자는 글로벌 시대형 인재상과 특목고나 명문대가 선발, 양성하고자 하는 인재상이 일치하고 있는 시점에서 학생 스스로 탐구하는 학습능력은 매우 중요하다며 초등학교 교과 과정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계발의 결정적 시기이기 때문에 특목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문의: 02-2104-8667)

다음글과 이전글
다음글 2006년 대성 전국대학 입시설명회 오는 18일, 25일 개최
이전글 리딩게임 서초본원, 겨울방학 특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