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PR ROOM 소개 이미지

디지털대성의 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페이지 위치

home > PR ROOM >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보기
제목 스페인 에스텔 협회 ‘아니마시온 독서교육 세미나’개최
등록일 2005/12/05 조회수 10190
스페인 에스텔 협회 ‘아니마시온 독서교육 세미나’개최

- 일본, 이탈리아, 스페인 등 세계적인 독서교육 프로젝트 소개


스페인 독서교육 학회 ‘에스텔(ESTEL)’은 스페인교육부 후원으로 ‘아니마시온 독서교육 세미나 (ANIMACION A LA LECTURA)’를 국내 독서교육에 관심 있는 교사나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12월 16일(금)~ 17일(토)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둘로스호텔 소극장에서 개최한다. 세미나 접수는 오는 14일까지이며 참가비는 1일 5만원, 2일 10만원이며 100명 선착순 마감이다. (현장접수는 1일 6만원, 2일 12만원) 또한 참가자 모두에게 ‘즐거운 독서, 리딩 아니마시온 75게임’ 도서를 무료로 증정하며, 수익금 전액은 아니마시온 독서교육 보급운동에 사용되어질 예정이다.
이 세미나는 지난 6월 출판된 ‘즐거운 독서, 리딩 아니마시온 75 게임’의 저자인 몬세라 사르토가 소속되어 있는 독서교육 학회 ‘에스텔’이 대성독서논술연구소의 후원을 받아 국내 방문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아니마시온 독서법’에 대한 실제 독서교육의 수업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미나 일정은 ‘아니마시온 독서교육’에 대한 이론 소개 세미나가 오전에 진행되며, 일본, 스페인, 이탈리아 등 세계 여러 곳에서 진행되는 독서운동에 대한 사례를 들려준다. 오후에는 전략세미나로 15명의 시범 학생을 대상으로 어떻게 수업을 할 수 있는지 보여줄 예정이며 ‘유아대상 아니마시온 게임’, ‘0-12세 대상 아니마시온 게임’,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아니마시온 게임’ 으로 진행된다.

스페인의 교육 현장에서 고안되어진 아니마시온 독서법은 책 읽기 싫어하는 아이들을 가르칠 때마다 부딪히며 만들어낸 살아있는 교육 이론으로, 1984년 첫 출판된 이후 이탈리아어와 일본어로 번역되어 두 나라 독서교육에 새 지평을 열었다. 특히1986년 일본에 '세계의 공립도서관'이라는 책으로 처음 소개 되어 대대적인 독서열풍을 일으킨 바 있으며, 1993년 아사히신문사가 후원하는 '세상에서 가장 뛰어난 독서 교육 프로젝트'에 주어지는 IBBY(국제아동도서평의회)상을 받은 바 있다. 1998년부터 스페인 교육성에서는 이 방법을 교원 연수에 실시하고 있으며, 스페인뿐만 아니라 이탈리아를 시작으로 일본, 중남미 여러 국가 등에서 국제적으로 평가 받고 있는 독서 교육 방법이다. 최근에는 멕시코에서 독서의 ‘아니마시온’을 가르치는 ‘아니마도르’ 양성이 교원자격증으로 발행되어 독서교육을 하는 교사 육성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문의: 2104-8659)
다음글과 이전글
다음글 대성초등 제넥스학원, 大成 초등 교과서만화 오는 1월 초 출판
이전글 대성학원 인터넷 종합반 맞춤강의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