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PR ROOM 소개 이미지

디지털대성의 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페이지 위치

home > PR ROOM >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보기
제목 대성초등제넥스학원, 제2회 전국수학경시대회 개최
등록일 2006/07/04 조회수 13431
대성초등제넥스학원, 제2회 전국수학경시대회 개최


대성초등제넥스학원이 주관하고 대성학원과 대성학력개발연구소가 후원하는 <제2회 대성 전국수학경시대회>가 오는 8월 27일(일) 오후 2시, 전국 지역별 18개 고사장에서 열린다. 접수기간은 7월 3일부터 8월 4일까지이며 참가비는 15,000원이다. (단, 20명 이상 단체 신청 시 별도문의)
이 대회는 42년 입시명문 대성학원과 대성전국연합모의고사의 평가 노하우를 보유한 대성학력개발연구소에서 후원하며, 전국의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전국단위의 행사이다.
수학은 모든 학문의 기초가 되는 과목으로, 이 평가를 통해 학생들은 수학적 사고력과 논리력을 증진시키고 나아가 여러 교과에 대한 성공적인 학습 성취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문항은 제7차 교육 과정에 근거하여 교과서와 익힘 책의 기본 문제부터 복합적 사고력이 필요한 심화 문제까지 다양한 난이도로 구성되며 계산력, 이해력, 추론력, 문제 해결력 등 영역 평가에 중점을 두었다.
본 대회 응시생 전원은 과학적인 문항분석 데이터가 포함된 개인별 성적표를 통해 수학 학습 능력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그에 따른 적절한 학습 방법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각 학년별로 대상 1명, 금상 3명, 은상 5명, 동상 10명씩 성적 우수자들을 선발하여 상장과 상품을 수여하고, 수학적 잠재력이 있다고 판단되는 학생들에게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여한다.
7월 3일(월)부터 8월 4일(수)까지 전국 지정 접수처에 직접 접수하거나 인터넷 홈페이지(www.dsgenex.net/mathexam)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대성 전국수학경시대회를 접수한 학생들에게는 본 경시대회에 대비할 수 있는 모의고사와 제1회 전국수학경시대회 기출문제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며, 이밖에도 별도의 대비책자가 준비되어 있다.

디지털대성 측은 “초등수학교육의 방향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수학에 특별한 관심과 능력을 가진 학생들을 발굴하여 자신의 능력을 개발시킬 수 있도록 유도하고 탁월한 학문적 성취를 보이는 학생들을 육성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문의: 02-597-1544

다음글과 이전글
다음글 대성마이맥, 여름방학大특강 및 이벤트!
이전글 [매경논술칼럼]월드컵과 문화 읽기